디즈니 플러스 : 로키 시즌1
Tom Hiddleston의 악마처럼 카리스마 넘치는 악당을 중심으로 한 이 프랜차이즈의 최근 TV 진출은 독창적인 것과 친숙한 것 사이의 간극을 능숙하게 연결한다고 Stephen Kelly는 말합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텔레비전 진출은 지금까지 흥미롭게 뒤섞여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멋진 WandaVision 은 고전 시트콤에 형식적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위험한 리프로 기준을 높게 설정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훨씬 더 전통적으로 팬을 즐겁게 하는 쇼인 The Falcon and Winter Soldier는 실행이 너무 느리고 절뚝거리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Loki의 처음 두 에피소드는 M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한 명이 헤드라인을 맡은 기묘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눈부신 대본을 통해 독창적인 것과 친숙한 것 사이의 격차를 능숙하게 연결하는 쇼를 제안합니다.
시간 여행 속임수를 통해 과거의 로키가 포로 상태에서 텔레포트할 수 있었던 어벤저스: 엔드 게임의 사건 이후를 배경으로, 무결성 보존을 담당하는 관료 기관인 시차 당국에 의해 장난의 신이 체포됩니다. "신성한 타임 라인"의. Mad Men의 일상적인 고역과 교차하는 Doctor Who의 Time Lords를 생각해 보십시오. 잊지 말자. 이 로키는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가 죽인 로키와 동일하지 않지만 2012년 어벤저스에 출연한 젊은 버전인 TVA에 의해 "변종"으로 식별되었습니다. 이것은 그가 존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대체 타임라인의 산물입니다. TVA는 대체 타임라인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기록에서 지워야 합니다.
Loki가 TVA의 Kafkaesque 관료 조직을 통해 처리되는 동안 단조로운 1950년대 스타일의 노란색과 갈색 장식 속에 앉아 있는 지루한 사무원으로 가득 찬 이 초기 장면에서 쇼는 유쾌하게 부조리한 음색과 리듬으로 당신을 빨아들입니다. 불만을 품은 잡스워스는 종이 더미를 내밀고 로키에게 그가 말한 모든 단어에 서명을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웃고 있는 기업 마스코트가 그의 옷을 모두 날려 버렸습니다. 동료 수감자는 줄을 서서 기다릴 표를 받지 못해 뿔뿔이 흩어진다. 지루한 사무실 생활의 렌즈를 통해 다른 세상을 묘사한다는 아이디어는 물론 새롭지 않습니다. 최근의 히트 시트콤 Good Place나 영화에서 Terry Gilliam의 Brazil을 보십시오. 그러나 제작자 Michael Waldon의 대본의 코믹한 추진력과 함께 성교육의 꾸준하고 측정된 방향' ■ Kate Herron – 아이디어를 새롭게 판매합니다. Waldron의 뿌리가 상상력이 풍부한 SF와 날카로운 개그를 결합한 것으로 유명한 쇼인 애니메이션 Rick & Morty의 작가 방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Loki는 Tom Hiddleston이 그 어느 때보 다 악마처럼 카리스마 있게 만드는 그 자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후기 마블 영화에서 로키는 그의 형제 토르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것과 관련하여 일종의 구원의 호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 Loki는 호화로운 악당 모드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는 불쾌하고 나르시시스트적이며 강자가 약자를 지배할 자격이 있다는 모든 말을 하면서도 알몸의 파시스트입니다. 그러나 그 모든 악의는 직원들이 인피니티 스톤을 문진으로 사용하는 터무니없이 강력한 조직인 TVA에 의해 다소 손상되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악당은 일종의 트렌드가되었습니다. 아마도 선과 악의 이중성을 해체하려는 포스트모던적 욕망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로키는 주인공의 매력과 그가 실제로 누구인지에 대한 불편한 진실 사이에 끼어 있다는 불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대본은 특히 위험한 변종을 추적하는 데 트릭스터의 도움을 요청하는 TVA 요원인 Owen Wilson의 Mobius와 그를 짝지어 이를 탐색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뫼비우스는 로키를 채용하기 전에 무엇이 로키를 움직이게 만드는지 알아내기 위해 사실상의 치료 세션을 개최합니다. 그는 왜 그가 하는 일을 합니까? 그는 무엇을 원하는가? 그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좋아합니까? 이 모든 것이 관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로키가 그 자체로 악하지 않다는 것을 확신시키기 위해 고안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는 단지 역사가 의도한 역할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사실인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ilson은 여기에서 Hiddleston을 훌륭하게 연기하고 자신의 호감이 가는 간격을 둔 냉담한 친구 아우라가 TVA의 기발한 느낌과 완벽하게 맞습니다. 실제로, 이 스크린 케미스트리는 액션 코미디에서 친구 경찰 미스터리에 접근하는 것으로 쇼가 전환되는 에피소드 2에서 더욱 두드러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범죄 현장을 조사하는 동안 쌍이 결합됩니다. 규칙에 따르지 않고 결과를 얻는 독재자가 누구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르의 변화는 Loki가 단순히 하나의 확장된 영화처럼 힘들게, 요즘 TV 쇼에서처럼 플레이하기보다는 에피소드 스토리텔링에 투자할 것이라는 신호이기를 바랍니다. 확실히 그렇게 보입니다.
명백한 이유로 에피소드 2에 대해 쓸 수 있는 양은 많지 않습니다. 에피소드 1의 끝부분에서 확립된 더 크고 포괄적인 미스터리(그 자체로 흥미진진함)를 가지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미래에 더 큰 파급효과를 암시하는 방식으로 전개한다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에피소드 2의 결말은 상당히 충격적이며 인터넷에서 본 것 중 가장 변태적인 팬 픽션이 될 것입니다.
여러모로 팬들이 기다려온 마블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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