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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중국의 가상 인플루언서 Angie

by 새댁이슈 2021. 9. 15.


Angie

 

중국의 가상 인플루언서 Angie


작년 가을 중국 소셜 미디어에 처음 등장한 인기 인플루언서인 Angie가 게시한 동영상에 대해 한 사용자는 "당신의 피부는 약간 건조합니다."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틱톡의 중국 오리지널 버전인 두인에 업로드된 영상 속 앤지의 피부는 울퉁불퉁하고 고르지 못한 모습이다. 하품하는 모습에선 약간 비뚤어진 이빨을 드러냅니다.
그녀는 "연예인의 얼굴"이 없다고 다른 사용자는 말했습니다.

 


나는 주근깨를 사랑하는 법을 배웠다.


전형적인 인플루언서는 댓글로 박수를 칠 수 있지만 Angie는 전형적인 인플루언서가 아닙니다. 그녀는 실존 인물도 아닙니다.
Angie는 불완전한 가상 인물입니다. 그녀는 여전히 관습적인 모습으론 예쁘지만 중국의 다른 가상 인플루언서와 달리 Angie는 디자이너 옷을 입고 포즈를 취하거나 런웨이를 걷거나 신곡을 홍보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녀는 단순한 흰색 티셔츠를 입고 코카콜라를 홀짝이며 화면에서 하품을 합니다.
때때로 그녀는 홍조를 띤 얼굴을 하고 심지어 두 명을 동시에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현실적인 페르소나는 Douyin에서 분명히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그녀는 현재까지 280,000명이 넘는 팔로워를 축적했습니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중국에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중국 최초의 디지털 KOL(주요 오피니언 리더)인 Ling은 2020년 5월에 만들어졌습니다. 그녀의 날카로운 턱선, 가느다란 얼굴, 장미빛 입술로 Ling은 중국 전통 미용의 이상을 반영합니다. 올해 2월 그녀는 실제 연예인 GEM, Liu Haocun 및 Liu Yuxin과 함께 중국 "90년대 이후"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패션 잡지 Vogue Me의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그러나 Angie는 성형 수술에 대한 수요 가 급증하고 미용 앱이 사용자에게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필터를 만들기 위해 경쟁 하는 국가에서 신선한 대안을 제공한다고 팬들은 말합니다


더욱 실감나는 가상 아이돌


Angie는 선전에 기반을 둔 CGI 애니메이션 회사의 감독인 Jesse Zhang의 작품입니다.
Zhang은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할 방법을 찾고 있었고 사람들이 긴장을 풀고 자신에 대해 더 긍정적인 느낌을 갖도록 도와줄 수 있는 불완전한 기능을 가진 가상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Angie는 2020년 7월에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3개월 만에 Zhang은 Douyin에 캐릭터의 첫 번째 비디오를 게시했습니다. 12월까지 그녀는 이미 약 100,000명의 팬을 확보했습니다.
그는 "그녀가 이렇게 빨리 도약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며 차분하고 캐주얼한 영상 덕분에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녀의 특성과 세부 사항은 모두 약간의 '실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Zhang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또한 실제 사람이 갖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그녀의 귀는 약간 요정의 귀와 같고 그녀의 눈은 둥글고 크고 귀엽습니다."

그녀가 실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Angie의 많은 추종자들은 Douyin의 두 그룹 채팅에서 그녀의 하루에 대해 열심히 이야기합니다.
매일 자유 시간에 Angie로 댓글에 답하는 Zhang은 "일부 팬들은 삶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나를 초대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곤경에 처하거나 어려움을 겪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팬들은 Angie가 인생의 곤경 속에서 그들을 격려하거나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팬은 "앤지, 지난번에 내가 너무 슬퍼서 글을 남겼는데 지금은 많이 나아졌다"라고 적었다. "오후 낮잠을 준비하던 중 당신의 영상을 보고 기분이 더 좋아졌습니다!"
팔로워는 다가오는 학기를 준비 중이며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속 힘내세요"라고 Angie는 답장을 보내며 슬픈 순간은 과거의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남서부 충칭 시에 거주하는 밀레니얼 세대인 Xiao Qi의 추종자 중 한 명이 CNN에 "내가 그녀를 좋아하는 이유는 Angie가 실제의 많은 사람들보다 더 현실적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격렬한 세계에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저위험 인플루언서


현재 Zhang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Angie를 수익화할 계획이 없지만 다양한 협업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가상 인플루언서를 위한 시장에서 돈을 벌어야 한다면 기꺼이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Douyin에서 팬들은 종종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 몇 센트에서 수백 달러에 이르는 돈을 보내 좋아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지원합니다.
마케터에게 가상 인플루언서는 실제 스타에 대한 위험도가 낮은 대안입니다. 하루 24시간 내내 최소한의 소란으로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d Ant Asia의 전략가인 Viola Chen은 픽셀 완벽한 인플루언서가 회사의 캠페인에 맞게 더 쉽게 형성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hen은 "다양한 스타일에 맞게 업그레이드하고 맞춤화하고 이미지가 항상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hen은 가상 인플루언서가 실제 사람을 대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캠페인에서 그녀는 인터넷 사용자가 Gucci 립스틱에 대해 게시할 때 가상 인플루언서 Ling을 불렀을 때와 같이 그들이 진짜가 아니거나 너무 상업화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첸에 따르면 팬들은 확신이 없었다고 말합니다.
"추종자들은 가상 인플루언서가 (인간의) 터치로 성능을 검증해야 하는 뷰티 및 스킨케어 제품에 대해 말하는 것이 적절한지 의문을 제기합니다."라고 Chen이 말했습니다.
Red Ant Asia의 공동 설립자인 Elisa Harca도 브랜드의 디지털 영향력과 실제 영향력이 공존하는 미래를 보고 동의합니다.
"모든 종류의 마케팅에서 모든 계란이 한 바구니에 들어 있지 않도록 혼합 프로그램을 찾고 싶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다양성은 디지털의 핵심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맞는 크기는 결코 아닙니다. 대중과 특정 부족에게 더 많이 어필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미의 기준을 바꾸다


Angie의 실제 특성은 그녀의 매력의 일부이지만 온라인에서 비판을 받기도 합니다. 일부 Douyin 사용자는 그녀의 두꺼운 허벅지, 주름진 화장, 희미한 여드름 흉터 및 고르지 않은 피부를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Angie가 코카콜라를 마시는 모습이 담긴 한 비디오 아래에서 한 사용자는 그녀가 "쌍꺼풀"로 만들어지지 않은 이유를 물었다.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여성의 약 절반은 쌍꺼풀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학술 간행물 Aesthetic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눈에 띄는 주름을 만들기 위해 안검 성형으로 알려진 수술 절차를 선택합니다. 이는 현재 중국계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용 절차입니다. 수술 저널.)
Angie의 외모에 대한 비판은 중국의 아름다움 기준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을 반영합니다. 태닝하고 매력적인 가수 Wang Ju와 같은 스타가 점점 더 주목을 받으면서 태도가 천천히 변할 수 있다는 징후가 있지만 여성 연예인은 종종 날씬하고 피부가 건조합니다.
델라웨어 대학의 패션 및 의류 연구 교수인 정재희에 따르면, 여성들이 특정한 미인 이상을 따라야 한다는 압박감은 여전히 ​​큽니다. 상하이의 대학생들 사이에서 매력에 대한 인식에 대한 그녀의 연구는 대부분이 자신의 몸에 대해 무언가를 바꾸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젊은 여성들이 '와, 뷰티 트렌드를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게으른 사람으로 간주됩니다."라고 Jung이 말했습니다.
따라서 Angie와 같은 불완전한 가상 캐릭터는 많은 중국 소녀와 여성에게 더 적합하다고 Jung은 제안했습니다.
그녀는 "평범한 사람과 완전히 반대되는 모습을 발견하는 것이 신선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처럼 보일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시청자가 자신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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